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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머니투데이] 부천대 제펫스튜디오, 타슈켄트 BUT서 제2제작소 운영
작성자 학교기업지원사업 (ip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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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작성일 2024-01-23 12:48:0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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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22

부천대학교는 최근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가 타슈켄트의 BUT에 진출해 제2제작소 운영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.

그 첫 번째 단계로 영상(모션그래픽) 콘텐츠를 공정별로 역할 분담해 제작한다. 국내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중앙아시아와 한국을 잇는 실크로드 대장정을 시작한다.

이는 학교기업이 최초로 해외에 진출하는 사례다. 기획·목표에 따른 다양한 기대효과는 물론 본교의 영상&게임콘텐츠과에서 운영하는 '게임(VR·AR) & 3D 애니메이션(모션그래픽) 인재 양성 B반' 학생들과의 문화·전공 교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.

제펫스튜디오는 전국 고교생 대상 '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', '게임(VR·AR) & 3D 애니메이션(모션그래픽) 인재 양성 B반' 학생 대상 '현장실습 프로그램' 등을 운영했고, '창업 교육&실습 프로그램'과 '인턴십 프로그램', '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', '단기 계약직 프로그램' 등을 진행하고 있다.

부천대 제펫스튜디오, 타슈켄트 BUT서 제2제작소 운영

◇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

제펫스튜디오는 전국 일반·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2022학년도 하계 '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'을 교내 e-Class 시스템(4일)과 오프라인 멘토링 실습교육(1일)으로 구성해 운영했다.

해당 프로그램에 서울권과 수도권 및 남부 지역 학생이 다수 참가했으며, 콘텐츠 제작 분야 현업 실무진이 기초와 중급반으로 구분해 교사로 참여했다.

학생들은 "다양한 제작 기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, 전공 진로를 수립하는 계기가 됐다", "방학 기간에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해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", "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초를 다질 수 있었다" 등의 소감을 전했다.

부천대 제펫스튜디오, 타슈켄트 BUT서 제2제작소 운영

◇ 현장실습 프로그램

제펫스튜디오는 지난 6~7월 중 4주 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'유니티(Unity)를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과정'을 진행했다.

협력기업 실무진이 교육과 실습 지도를 맡았으며, 특히 서울디지텍고 김성인 교사의 '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기초과정' 특강이 큰 관심을 받았다.

학생들은 "전공 지식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제작해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", "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어 유익했다", "학교라는 친숙한 교육 환경과 실무 전문가의 1대 1 멘토링 시스템이 도움이 됐다" 등의 후기를 남겼다.

부천대 제펫스튜디오, 타슈켄트 BUT서 제2제작소 운영

◇ 창업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

제펫스튜디오는 영상&게임콘텐츠과의 '게임(VR·AR) & 3D 애니메이션(모션그래픽) 전공 B반(연계 학과)' 창업동아리 드림위즈 구성원과 지원자를 대상으로 '2D 디지털 캐릭터 및 애니메이팅 제작과정'을 진행했다.

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인 함수인 강사가 교육과 실습 지도를 맡았으며, '개강한 대학생 햄복이'(김채연)를 비롯한 멈춰있는 이모티콘(32종) 3개와 '똥그리의 일상'(김성은)을 포함한 움직이는 이모티콘(24종) 12개 등 총 15개의 이모티콘 모음집을 만들어 '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'에 제안했다.

학생들은 "유명 강사의 1대 1 피드백 및 진행 방식이 만족스러웠고, 수강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수업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", "이모티콘 기획 및 제작 관련 특강 강좌가 많이 개설되길 바란다", "다음에도 참여 기회가 생긴다면 꼭 수강하고 싶다"고 말했다.

 

출처 : 머니투데이(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2091917067447315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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